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티스토리 셋업 문제)

망고스틴이 좋아 2022. 5. 10. 22:04
반응형

안녕하세요, 망고스틴이에요. 4월 28일에 이메일로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세지를 받았어요. 신청한 지 2주 넘었을 때였는데 역시나 컴퓨터를 잘 모르는 저였기에 다른 블로거 분들 하시는 거 따라했더니 오류가 있었나봅니다. 그것도 3시간 정도 공부해서 한 거였는데 힘이 빠지더라구요.

구글 애드센스로 넘어가서 문제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애드센스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상에서 셋업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다시 확인해 주세요.”라고 되어 있었어요.

혹시라도 코드가 HTML에 제대로 붙어있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해서 스킨 변경으로 가서 HTML 편집을 확인했더니 아니나 다를까 애드 코드가 안 붙어 있었습니다. 다시 코드 받아서 HEAD와 HEAD 사이에 붙여넣었습니다. 그런 후에 다시 기다리고 있는데 벌써 또 2주 가까이 지나는 거 같아서 티스토리를 점점 방치하게 되네요.

어떻게 모바일에서 코드를 다시 가져왔는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더. 저는 티스토리도 모바일로만 하기 때문에 스킨 편집으로 가기 위해서는 꼭 “환영합니다” 글로 가서 “스킨 편집”으로 가서 작업을 합니다.

스킨편집 화면에서 html 편집을 클릭했습니다. 그 후에 애드센스 코드가 <head>와 <head> 사이 맨 첫 부분에 위치하도록 복사 붙어넣기 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코드를 가져오는 방법은 애드센스 접속하신 뒤에 왼쪽 상단의 삼셋 표시를 눌러서 광고-개요를 클릭하시면 “코드 가져오기”를 할 수 있습니다.코드를 복사하신 뒤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부디 승인 났으면 좋겠네요. 승인이 나지 않더라도 기술적인 문제가 아니라 콘텐츠 부족 등의 이유로 거절이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